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

KT 인터넷 고객센터 연락처, AS 신청방법, 약정기간 확인하기

2024. 1. 25.
300x250

KT 인터넷 고객센터 연락처, AS 신청방법, 약정기간 확인 방법을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갑자기 접속이 안 되는 경우, 속도가 느려진 경우가 생기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 AS 신청과 속도체크 방법까지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약정기간을 확인하고 옮겨 타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목차
1. KT 인터넷 고객센터 연락처
2. AS 신청방법
3. 속도측정 방법
4. 약정기간 확인
5. 결론

 

KT 인터넷 고객센터 썸네일

 

 

 

1. KT 인터넷 고객센터 연락처

 

 

KT 인터넷의 고객센터 연락처는 080-000-9999번입니다. 휴대폰으로 거신다면 지역번호 + 100으로 걸어도 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무료이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업무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 오후 6기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3시까지는 통화연결에 시간이 많이 걸리니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장신고는 365일 24시간 상담할 수 있으니 고장이라면 주말이라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결 후 목적에 따라 아래 ARS 번호를 추가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KT 고객센터 연;락처
고객센터 ARS 번호

 

 

 

KT 인터넷 상담사 바로 연결 방법

1. 고객센터 080-000-9999로 전화한다

2. ARS가 나오면 0번 (상담사 연결)을 누른다.

3. 목적에 따라 1(가입상담), 2(설치, 요금문의), 3(고장신고)를 고른다.

 

 

 

2. AS 신청 방법

 

KT 인터넷에 이상이 있다면 먼저 AS를 신청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진단부터 해보셔야 합니다. 여기서 진단하고 장비를 리셋하는 것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가 30% 정도 됩니다. 

AS 신청 방법 설명
AS 신청 과정

 

 

고장진단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원격으로 점검해서 문제 발생을 조치해 주는 서비스라 편리하고 빠릅니다. 아래 원격진단에 들어가서 설정 리셋부터 해보세요.

 

KT 인터넷 원격 고장진단 >>

 

 

원격 진단 및 리셋 화면
원격 진단화면에서 리셋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원격으로 인터넷을 리셋했는데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고장진단 화면에서 바로 AS 신청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담당자에게 AS 관련 정보가 바로 넘어가서 연락이 옵니다. 

 

원격 진단이후 AS 신청 화면
원격 진단 후 AS 신청 화면

 

 

 

3.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일단 고장이 리셋만으로 고쳐졌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에서 정상적으로 속도가 나오고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가다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의 속도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속도가 나오고 있다면 다시 고객센터에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KT 인터넷 속도 측정 >>

 

 

KT 인터넷 속도 측정
KT 인터넷 속도 측정

 

 

 

 

4. 약정기간 확인 방법

 

보통 인터넷은 2년 이상 약정 계약을 하면서 할인된 요금이나 사은품을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이상이 생기고 속도가 정상이 아니라면 약정기간을 알아보고 다른 회사로 넘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약정기간이 얼마 안 남았거나 경과된 경우라면 회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더 저렴하고 빠른 서비스를 다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 회사로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아래 약정기간을 확인해 보시고 본인의 약정기간이 경과하였다면 상품의 변경을 어서 알아보세요. 최소 20만 원 이상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KT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한다.

 

2. '마이'에서 가입정보를 누른다.

약정기간 확인 화면

 

 

3. 가입정보에서 이용기간을 확인한다.

약정기간 확인 화면

 

 

4. 약정 정보에서 약정기간을 조회한다.

약정기간 확인 화면

 

 

5. 이용기간이 약정기간을 넘어섰다면 언제든지 해지하셔도 됩니다. 

 

 

 

 

5. 결론

 

위에 나온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KT인터넷을 쓰시다 문제가 있으시면 아래방법으로 대응해 보세요.

1. KT 인터넷 관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000-9999인 상담하세요.

2. 만약 고장 AS를 신청하신다면 홈페이지에서 원격진단부터 진행하고 리셋하세요

3. 리셋했는데도 그대로면 화면에서 AS 신청을 누르면 담당자에게 연락 옵니다.

4. 수리를 하고 인터넷 속도 측정해서 요금제에 맞는 속도가 올라오는지 보시고 안 나오면 고객센터 다시 연락하세요

5. 위 과정을 진행하는데 불편을 느끼셨다면  약정기간을 확인하고 다른 회사로 갈아타세요.

 


저도 2년이 넘도록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2번의 고장으로 조치를 받았습니다. 비교적 빠르고 친절하게 대응을 해줬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역별로 서비스 질에 차이가 있는 만큼 위에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대응하셔서 소비자의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KT 인터넷 고객센터 연락처, AS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