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유 서비스인 쏘카의 고객센터 번호, 상담원 연결 방법과 사고 조치, 분실물 조치 방법에 대해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쏘카(SOCAR)를 이용하시다가 급하게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야 된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목차
1. 쏘카 고객센터 번호
-상담원 연결하기
2. 사고 조치 방법
3. 펑크 났을 때 조치 방법
4. 분실물 생겼을 때 조치방법
1. 쏘카 고객센터 번호
쏘카의 고객센터 연락처는 1661-3315번입니다. 이 번호로는 차량의 펑크와 같이 자동차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경우를 비롯한 결제, 반납, 경고등, 연장 등의 쏘카 이용에 관한 모든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됩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상담할 수 있지만 상담봇이고 이용시간에 제약이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고와 같이 급한 일이라면 다래 상담원 바로 연결하기 방법으로 대응하세요.
상담원 연결하기
고객센터에 통화가 어려워 시간이 걸린다면 사고접수 핫라인인 1661-4977번으로 바로 전화하세요. 늦은 시간까지 연결이 빠르게 됩니다. 이곳을 통하여 사고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2. 쏘카 사고 조치 방법
1. 일단 사고접수 핫라인 1661-4977번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를 통하여 견인을 요청하시거나 사고 출동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2.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는 경찰서에도 신고하셔야 합니다. 추후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줍니다.
3. 신고가 되었다면 현장에서 아래 정보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 필요 정보: 사고발생 지점, 부상자 여부, 동승자 및 관련자 이름 연락처, 운전면허번호, 보험사 연락처, 차량번호, 파손된 시설물에 대한 소유자 연락처, 사고현장 사진, 목격자 확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상을 당하셨다면 그 상황을 설명하고 몸부터 챙기셔야 합니다. )
4. 현장의 정보가 수집되면 보험담당자가 상대방 보험 담당자와 사고 경위, 과실 비율 등에 대한 협의를 하게 되며 과정은 쏘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고접수: 사고 점수 핫라인을 통하여 정상 접수 된 상태
- 사고확인: 사고 내용과 차량의 자세한 현황을 확인하는 상태
- 수리: 공업사에 입고일정을 잡고 수리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
- 청구: 수리비용이 확정되어 회원의 부담금이 확정된 상태
- 완료: 사고처리 비용 납부 완료
3. 쏘카 펑크 조치 방법
차량을 운행하다 타이어에 이상이 생겼다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하셔서 긴급출동 기사님을 호출하셔야 합니다. 기사님이 오셔서 간단한 펑크는 현장에서 접착지렁이를 이용해서 때워줍니다. 이때 비용이 만원 정도 발생하는데 사용자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만약 접착지렁이로 수리가 안될 만큼 파손이 크다면 견인을 해서 주변 카센터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4. 분실물 생겼을 때 조치 방법
운행을 종료하고 차량을 반납했는데 분실물이 있었다면 다음 예약이 있었는지에 따라 대응방법이 달라집니다.
만약 반납 이후 예약 건이 없다면 앱의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방법은 소카앱 > 이용내역 > 최근 예약 내역 > 두고 내린 물건이 있나요? > 문 열기 > 문 잠금
하지만 다음 고객의 예약건이 있다면 문이 안 열리니 이때는 고객센터(1661-3315)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최근 쏘카를 이용하여 자동차를 편하게 렌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빌리는 것이다 보니 사고 가능성이 있고 다른 일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정리해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하여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쏘카 고객센터 번호, 상담원 연결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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